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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루는 습관, 즉 " 프로크라스티네이션 "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흔한 문제입니다.
우선, 여러분이 가장 많이 하는 것을 언제로 미루는지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그리고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을 제안하겠습니다.
1. 미루는 상황을 파악하기
1.1. 과제가 너무 어렵거나 복잡할 때
어려운 일이나 큰 프로젝트에 직면했을 때, 우리는 종종 압박감 때문에 시작하고 싶지도 않습니다.
1.2. 흥미가 없거나 지루할 때
관심이 없는 것들은 시작하기도 힘들고 마무리하기도 어렵습니다.
1.3. 시간관리가 어려운 경우
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야 할 때는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몰라서 미루게 됩니다.
1.4. 완벽주의 성향이 있을 때
완벽하게 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시작할 수가 없어요.
1.5.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
신체적, 정신적 피로는 미루는 습관을 강화시킵니다.
2.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방법
2.1. 작은 목표 설정
큰 업무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하나하나 해결하면 부담이 줄어듭니다.
예: "보고서 작성"을 "주제 설정", "자료 조사", "초안 작성" 등으로 나눕니다.
2.2. 구체적인 시간계획 수립
일정 시간 동안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시간표를 설정합니다.
예: 25분간의 집중과 5분간의 휴식의 포모도로 기법을 사용합니다.
2.3. 보상제도의 도입
작은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자신에게 작은 보상을 주는 것으로 동기를 유지합니다.
예: "보고서의 한 부분을 끝낼 때 가장 좋아하는 간식을 드세요."
2.4. 환경조성
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산만함을 최소화합니다.
예: 휴대폰을 멀리하거나 조용한 곳에서 일하세요.
2.5. 자신에게 관대하기
완벽함을 추구하기보다는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접근합니다.
예: "완벽하지 않더라도 초안을 먼저 작성합시다."
2.6. 자신에 대한 인식
언제, 왜 지연하는지 인식하고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.
예: 미루는 것을 기록하고, 그 이유를 분석하고, 개선점을 찾습니다.
2.7. 지원요청
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. 주변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목표에 대해 알리고, 그들이 여러분을 격려하도록 하세요.
예: 진행 상황을 친구나 동료에게 알립니다.
2.8. 심리학적 접근
심리 상담이나 코칭은 깊은 원인을 찾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예: 인지 행동 치료(CBT) 또는 심리 상담.
미루는 습관은 한 번에 깨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하지만 작은 변화부터 시작해서 계속 실천한다면 점차 나아질 수 있습니다.
무엇보다도, 여러분의 패턴을 이해하고 현실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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